해당 공모전은 철강의 우수성과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철강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22년에 신설됐다. 기존 철강 사진전과 교대로 격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 주제는 ‘철과 친환경’, ‘철의 가치와 의미’, ‘철의 우수성’, ‘일상 생활 속의 철’ 등 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주제들과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철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구성됐다.
공모 부문은 일반 영상 (60초 이내) 부문과 숏츠 영상 (30초 이내)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철강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 참가자는 입상 여부에 관계없이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출품 형식은 장르와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일반 영상은 해상도 1280X720 이상의 영상파일이면 제출 가능하다. 숏츠 영상은 별도 규격 제한이 없다.
공모전 총 상금은 2550만원으로 대상 수상작에는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작 선정은 9월 중 진행한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일반인들에게 철강산업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철강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친환경성과 우수성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와 관심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