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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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명동점을 열면서 본격적인 면세업을 시작한 신세계면세점은 당시 화장품 매장에 현대미술계의 이단아로 통하는 벨기에 출신 카스텐 휠러의 작품을 전시하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매장 간 간격을 넓힌 동선을 선보이며 백화점 못지 않게 고객이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영업 면적당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빈틈없이 상품을 진열하는 기존 면세점 영업 공간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더불어 신세계면세점은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과 탑승동에 걸쳐 9907㎡(약 3000평) 규모의 면세점을 운영 중이다. 최근엔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자체 향기를 개발 선보이기도 했다. 공간을 넘어 후각 경험까지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공항점을 비롯하여 명동점, 부산점 전 점포에 걸쳐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