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가 34명 공개모집

박정수 기자I 2018.07.30 09:55:31

상반기 20명 채용 이어 제2차 공개모집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이하 국민연금)이 기금운용역 모집에 나선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2018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운용직 정원 증가와 결원을 고려해 총 3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현재 국민연금 운용역 정원은 총 278명이지만 실제 운용역 수는 246명으로 정원을 채우지 못하고 있다.

채용부문은 운용전략, 국내외 증권투자 및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이다. 특히 공단은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감안해 해외투자(증권·대체 11명), 책임투자(3명), 투자자산 관리(세무 등 4명) 전문 인력을 집중적으로 보강할 방침이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투자 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모집은 지난 제1차 채용과 같이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원자의 성별, 나이, 학력 등의 차별적 요인을 지원서 기재사항에서 제외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할 방침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13일(오후 6시 마감)까지 총 15일간이다. 채용 일정 및 지원 자격요건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으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운용직 처우를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