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네임즈, `.shop` 도메인 일반 등록 개시

박지혜 기자I 2016.09.27 11:30:40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도메인/호스팅 전문기업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가 새로운 도메인(New gTLD) .shop 도메인의 일반 등록을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네임즈 관계자는 “.shop 도메인은 쇼핑몰과 같은 e-커머스 웹사이트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도메인으로, 상대적으로 외우기 쉽고 어떤 이름과 쓰더라도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영문뿐 아니라 한글로도 등록이 가능하며 홍보에 대한 장점도 있어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도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해당 도메인은 2016년 9월 27일 자정(밤 0시)부터 아이네임즈 도메인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등록 서비스가 가능하다.

추가로 ㈜아이네임즈는 도메인만 있다면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빌더 LITE 서비스를 9월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Drag&Drop 방식을 이용, 필요한 기능을 마우스로 끌어 원하는 대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또 22개의 반응형 무료 웹디자인 템플릿이 제공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으며, 30여 개 이상의 다국어를 지원해 글로벌 시대에 발맞췄다. 트래픽 또한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김형호 아이네임즈 도메인사업팀 팀장은 “.shop 도메인 확보를 통해 다양한 홍보와 활동을 시작하시는 고객들에게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도메인 관리 하나만으로도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의 혜택 역시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네임즈는 2011~2015 7년 연속 ‘대한민국 지속가능 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14년 이상의 도메인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의 도메인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