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안전한 문자’ 앱을 설치하고, 알림(푸쉬 메시지) 기능을 ‘ON’으로 설정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신종 스미싱 문자 정보와 주의 사항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스미싱 문자를 받았을 때 주변 지인에게 이를 전달해 유사한 스미싱 사기수법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푸쉬 알림서비스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안전한 문자 앱의 최신 버전 업데이트 정보 및 관련 공지사항도 함께 제공하며 스미싱 문자 및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는 인터넷주소(URL)의 탐지 결과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안랩의 ‘안전한 문자’는 △악성 URL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 탐지 △ URL을 통한 웹 브라우징 실행 시 실시간 감지 기능 △알 수 없는 소스(출처) 허용 설정 여부 확인 등 3가지 다차원 보안 기능으로 스미싱 위협을 탐지한다.
정진교 안랩 제품기획실장은 “날로 고도화되고 있는 스미싱으로부터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스미싱 관련 예방수칙 및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미싱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관련 피해가 줄이는데 ‘안전한 문자’ 앱과 푸쉬 알림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안랩, 28일 '금융 IT보안 강화 전략' 고객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