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래에셋생명 직원업무 능력 끌어올린다

신상건 기자I 2012.11.28 15:23:18

다음달 14일까지 업무능력향상 프로그램 시행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다음 달 14일까지 직원들의 업무 능력을 올리기 위해 ‘파워 스텝 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보험상품 테스트와 설계사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롤 플레이(Role play) 교육으로 짜여 있다. 보험상품 테스트는 인터넷으로 시험을 치르고, 주력 상품인 ‘무배당 연금받는 종신보험 1207 인생은 교향악입니다’ 등 총 15개 상품의 특징과 장점 등을 문제로 출제한다. 평균 점수 미만인 직원들은 다시 교육을 받고 시험을 치른다.

5분 정도 분량의 동영상(UCC)을 만드는 롤 플레이 교육도 진행한다. 직원들이 ‘내가 설계사라면 고객에게 어떻게 주요상품을 설명할 것인지’를 연구해 동료와 함께 설계사와 고객이 만나는 상황을 설정·연기를 한 뒤 이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해당 사이트에 올리면 된다.

본부별로 평가를 통해 추천작을 선정한다. 보험상품 테스트와 롤 플레이 점수를 합산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인사평가 때 우대를 해준다.

차상택 미래에셋생명 인재개발본부장은 28일 “직원들이 우리 회사의 보험상품과 설계사에 대해 더 관심을 두고 컨설팅 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직원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능력을 올릴 수 있는 교육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