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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방송평가에서 SK브로드밴드는 MSO 중 가장 높은 393점을 얻었다. 개인정보보호의 적절성, 장애인 시청자 지원 프로그램 편성, 직접제작·외주제작 프로그램 편성 평가항목은 만점을 받았다. 또 운영 분야인 인적자원 개발 투자, 방송콘텐츠·방송기술 투자,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합병 후 구성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 트렌드, 리더십과 전문 직무 교육, 공감캠프 등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교육 기간·비용을 확대했다. 제작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채널 제작과 송출 인프라, 방송 시설도 업그레이드했다. 유료방송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송 콘텐츠 투자와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점수도 향상시켰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3년 연속 방송평가 1위는 양사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성공적으로 창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B tv 케이블이 AI 피라미드의 미디어 한 부분으로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