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븐은 웹 빌더 서비스 전문 개발 및 운영 업체다. 오랜 기간 축적한 웹 에이전시 운영경험과 관련 서비스 노하우,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가 웹 관련 전문성 없이도 쉽고 빠르게 쇼핑몰, 브랜드 사이트 등 자사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클라우드 및 웹 빌더 전문 역량과 노하우를 결합할 예정이다. 또 딥러닝 AI기반 웹 빌더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마케팅, 영업 등 사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딥러닝 AI기반 웹 빌더 플랫폼은 AI기술을 활용해 홈페이지 특징, 컨셉, 디자인 요소를 분석해주는 신개념 솔루션이다. 고객사가 원하는 스타일의 홈페이지를 단기간에 구축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AI 웹 빌더 서비스 기획, 개발 및 구축 △AI 플랫폼 사업 관련 마케팅 및 영업 활동 △AI 서비스 운영 수행 등이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안정적 클라우드 인프라와 AI서비스를 제공해 플랫폼 이용자가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홈페이지를 쉽고 간편하게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안성민 NHN엔터프라이즈 엔터프라이즈서비스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웹 빌더 기술과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을 결집해 기존 웹 빌더 업계의 패러다임을 뒤흔드는 혁신적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각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이 양사가 개발 중인 딥러닝 AI기반 웹 빌더 플랫폼으로 유연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구축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