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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한나의 세계관, 목표와 더불어 메타버스 세계로 임직원을 인도하는 한나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한나는 한화생명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탄생했다. 외형, 성향, 네이밍까지 전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와 공모를 통해 한나가 만들어진 것이다.
이렇게 탄생한 한나는 ‘한’화생명의 ‘나’, 그리고 ‘한’화 ‘라’이프의 준말이다.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애사심, 공동체의식, 주인의식을 부여하고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이다.
한화생명은 올해 초 생명보험사 최초로 메타버스 전문기업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MOU)를 진행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확장가능성을 예고한 바 있다.
그 첫번째 일환으로 한나가 TV조선의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AVADERAM)’에 디지털 MC로 출격했다. 한나는 고 김성재, 고 김자옥 등 망자가 된 스타들의 아바타를 현실 세계로 인도하며 시청자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보험사에서 버추얼 휴먼을 제작하는 목적은 결국 보험의 진정한 가치인 ‘가족 사랑’과 ‘고객의 더 나은 삶’에 있다”며 “앞으로 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 활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