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염종가 인산가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주관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행사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오후 1시에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은 50분간 이어진다. 해당 방송에서는 우성숙 인산가 연수원장이 직접 참여해 당사 제품을 소개하고 시청자 참여 퀴즈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인산가의 9회 죽염과 함께 HMR(가정간편식) 제품 분야에서 꾸준한 판매를 보이고 있는 죽염 약콩 두유 2종을 판매한다.
인산가의 9회 죽염은 3년간 간수를 뺀 서해안 천일염을 대나무 통에 넣어 소나무 장작불로 굽고 녹이는 작업을 아홉 번 반복해 만든 제품이다. 인산 김일훈 선생이 최초로 산업화했으며 해당 제품은 인산가 시그니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죽염은 유통기한이 없는 제품으로 미리 구비해 둬도 보관상 문제가 없다.
죽염 약콩두유는 서목태를 통째로 갈아 인산가 9회 죽염을 첨가했다. 합성향료와 유화제, 착색료, 안정제, 거품제거제 등 5자기 무첨가 원칙을 준수했다. 인산가 고유 원방과 결합해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인산가는 이번 라이브 쇼핑 진행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시장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이브 쇼핑은 유통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증가와 모바일을 통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대다수 기업이 유통채널 확장 일환으로 활용한다.
인산가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확산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 쇼핑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 진행 빈도를 늘려 잠재 소비자 공략과 회사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산가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