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취업 노하우도 사고 판다…'커리어 오픈마켓' 사람인 스토어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혜미 기자I 2025.07.22 08:23:50

취업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사고 파는 신개념 마켓
자신의 노하우·자료 상품화해 누구나 셀러 가능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사람인(143240)이 취업 준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새로운 커리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사람인 스토어’를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지=사람인)
사람인 스토어는 취업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사고 파는 신개념 마켓 플레이스다. 사람인이 직접 개발한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인적성검사 등 신뢰도 높은 서비스 상품을 포함해 실제 취업에 성공한 이들의 합격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면접 질문 및 답변 자료 등을 직접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다. 취업 컨설팅, 직무 멘토링, 공기업 준비 가이드 등 취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유무형의 상품들이 거래될 예정이다.

사람인은 현재 취업 시장의 정보 비대칭이 심각하다는 데서 사람인 스토어를 착안했다. 검증된 합격자들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함으로써 정보의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자들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 것. 이는 장기적으로 취업 준비 과정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합격률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란 설명이다.

사람인 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셀러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취업에 성공한 합격자들은 자신의 노하우와 자료를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는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경제적인 보상까지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직이나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은 검증된 실제 합격 사례와 전문가의 컨설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사람인 관계자는 “사람인 스토어는 단순한 상품 거래를 넘어 선배 구직자와 후배 구직자가 서로의 성장을 돕는 상생의 커뮤니티가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취업 준비 커머스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람인은 사람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22일까지 사람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서비스 상품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3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10명) △투썸플레이스 아이스박스 기프티콘(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을 증정한다. 사람인 스토어에서 첫 구매부터 리뷰 작성까지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최대 1만 사람인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사람인 마일리지는 추후 사람인 스토어 내에서 상품 구매 시 활용 가능하다.

이밖에 구매자 추첨을 통해 △30만 사람인 마일리지 (1명) △10만 사람인 마일리지(2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10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