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주민들은 홈닉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규 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그라운드 메뉴를 통해 관리비 확인, 설문조사 등도 가능하며 입주자대표회의 소통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첨단 보안 시스템 ‘홈닉 원패스’도 도입해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 환경을 제공한다. 또 단지별 솔루션 도입시 사물인터넷(IoT) 제어, 커뮤니티시설 예약, 방문차량 등록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홈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홈닉의 라이프 인사이드 메뉴에서는 소통 게시판을 통해 입주민들이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홈니커스클럽과 홈닉공구, 아파트케어 등을 통해 주거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삼성물산은 그간 신축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홈닉을 확대해왔지만 이번 문래 힐스테이트를 비롯해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등 기존 구축 단지에도 홈닉 플랫폼을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홈닉 플랫폼 적용 단지 총 가구 수는 5만여 가구로, 이중 구축 단지 적용 가구 수만도 8개 단지 6000가구를 넘어선 상황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홈닉은 단순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입주민들이 홈닉의 편리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