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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인 지오영 그룹은 1일 창립 21주년을 맞아 서울 연희동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된 이번 창립기념식은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진급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장기근속 임직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기념사에서 “2002년 창업 이래, ‘의약유통 선진화’의 신념으로 남들이 가지 못하는 길, 가려 하지 않는 길을 앞장서서 걸어왔다”고 회고하고 “기존의 익숙한 성장 모델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에 나서자”고 당부했다. 이어 “지오영의 지난 시간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으로 대한민국 의약품 유통산업의 지형을 확대해 온 역사”였다며 오랜 시간, 회사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 온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지오영은 전체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2조2천억원의 상반기 연결매출을 달성했다. 국내 의약품유통기업 중 상반기 매출 2조를 달성한 기업은 지오영이 처음이다.
그룹의 주력사업인 의약품유통부문은 글로벌기업들과의 3자물류(3PL)와 4자물류(4PL)사업을 확대, 강화하여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국유씨비, 박스터, 아스트라제네카 등과 진행해온 3자물류(3PL), 4자물류(4PL) 서비스 역량을 가속화하여 물류사업의 역량강화와 다각화를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오영의 의약품유통부문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2만4000여 약국과 전국 상급종합병원에 대한 의약품공급과 서비스 역량에서 경쟁우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지오영은 국내 약국의 80%인 1만8000여 개 약국과 800여 개 병원을 대상으로 의약품유통을 전개하고 있다.
병원 구매대행(GPO) 부문은 업계1위 자회사인 <케어캠프>를 중심으로 6만여개에 달하는 병원 진료재료 및 의료기기 아이템에 대한 구매역량제고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케어캠프가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질적-양적 공급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고히 한 것이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약국IT 사업부문은 약국 내방고객의 처방전 접수 단계부터 약제비 결제 및 복약지도까지 약국경영에 필요한 모든 IT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하반기에도 약국결제시스템 1위인 <크레소티>를 앞세워 약국 경영활성화 지원을 통한 매출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병원IT 사업부문은 관련 자회사인 <4C게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