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쿠쿠, 에코웨일 음처기 5월 판매량 급증…전년比 568%↑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혜미 기자I 2025.06.16 09:36:45

6세대 신제품, 작년 상반기 전체 판매량보다 80% 많아
2021~2024년 쿠쿠 음처기 판매성장률 연평균 52%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쿠쿠의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이 출시 직후부터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음식물처리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효과가 더해지면서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쿠쿠)
16일 쿠쿠는 지난 4월 말 출시한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 처리기의 5월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568%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 전체 판매량과 비교해도 80% 늘어난 수치다. 쿠쿠 음식물 처리기 판매량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52%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쿠쿠는 현재 시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음식물 처리기 라인을 풀가동하는 한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전속모델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기용해 음식물 처리기 모델에 집중한 TV 광고를 론칭했으며, 배우 소이현과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1시간 동안 약 2000대의 제품이 판매됐다. 이후에도 하루 1000대 이상의 판매 추이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쿠쿠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 처리기는 업계 최단 수준인 1시간의 처리공정 시간, 19.9cm의 슬림한 크기와 컴팩트한 디자인 등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쿠쿠는 밥솥 시장 1위로서 독자적인 고온히팅 건조분쇄 기술이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업계 최초로 건조분쇄형과 미생물형 두 가지 타입의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인 점도 차별화된다.

쿠쿠 관계자는 “점차 치열해지는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 쿠쿠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기술 개발을 통해 음식물 처리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