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인리치 메신저 플러스 ‘CES 2025’ 액세서리 최고혁신상 수상

윤정훈 기자I 2024.11.28 10:28:18

2년 연속 최고혁신상 수상
인리치 시리즈, 출시 이후 1만여건 SOS 긴급구조 요청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가민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 최대의 가전·IT 전시회 CES 2025를 앞두고 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민 인리치 시리즈 ‘인리치 미니 2’(사진=가민)
가민은 CES 2024 행사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CES 2025에서도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및 앱’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성과는 가민이 다양한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가민의 헌신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번 CES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인리치 메신저 플러스는 셀룰러 네트워크가 닿지 않는 지역에서도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작동하며 유저는 가민 메신저 앱을 통해 음성 메시지, 사진, 텍스트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안전을 위해 언제든지 인터랙티브 SOS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또 인리치 메신저 플러스는 극한의 모험을 위해 제작되어 배터리 수명이 수 주에 달하며, 방전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안전 충전 기능도 제공한다.

가민의 인리치 시리즈는 출시 이후 약 1만2618건의 SOS 긴급 구조 요청을 지원했으며, 2023년 한 해 동안에만 2654건의 긴급 구조 요청 상황에서 사용됐다. 이 기기는 두 가지 방식의 위성 통신을 통해 구조 신호를 빠르게 전송하고, 응급 상황에서 생명을 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가민이 단순한 기술 제조사가 아니라, 탐험과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의 안전한 동반자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마케팅 부사장 수잔 라이먼은 “연속 2년 CES 최고혁신상 수상은 가민이 활동 중인 다양한 영역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가민은 고객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CES 2025는 2025년 1월 7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가민은 LVCC 웨스트홀 3540번 부스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뵐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