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시 '당신을 통해서', 내달 10일까지 PS CENTER서 진행

이윤정 기자I 2024.06.21 14:17:40

인간과 생태계의 상호작용에 대한 고민 담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당신을 통해서: 그래서 우리는 그런 식으로 살게 될 것이다’(이하 당신을 통해서) 전시가 오는 7월 10일까지 PS CENTER에서 진행된다.

이번 ‘당신을 통해서: 그래서 우리는 그런 식으로 살게 될 것이다’ 전시는 지난 5월부터 약 3주간 진행한 전시 ‘당신을 통해서’ 1부에 이어 마련되었다.

‘당신을 통해서’ 1부는 민찬욱, 박소라 작가와 함께 컴퓨터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 세계와 디지털 휴먼이 등장하는 작품을 통해 우리와 맺는 관계의 양상을 투영하였으며, 해당 전시를 통해 우리가 볼 수 없고 이해할 수 없는 세계의 일단을 바라볼 수 있었다.

2부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타자로서 자연을 통해 우리가 잃어버렸거나 잊지 말아야 했던 우리의 모습이나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의 일단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는 안수인, 어밍, 이소요, 황선정 작가와 함께 자연과 환경에 대한 다양한 생각이 존재하는 현시대에, 인간과 생태계의 상호작용에 대한 고민을 전한다.

4명의 참여 작가는 자연과 생태계를 주제로 과학적 사실에 입각하거나 작가 개인이 처한 주위의 상태(환경)를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함으로써, 인간이 각자의 방식으로 생존해 나가고 진화하려는 상상을 시각적으로 풀어낸다. 전시의 마지막 날인 7월 10일에는 이소요 작가의 강연 프로그램과 클로징 파티가 예정되어 있다.

전시 기획자는 “이번 전시에서 미디어, 사운드, 평면, 설치 등 다양한 매체로 구현한 작품을 통하여 우리가 목격하고 느낀 모든 경험을 새롭게 바라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PS CENTER는 을지로4가 철공소 골목에 위치한 전시 공간 ‘을지예술센터’의 새로운 이름으로 센터코퍼레이션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한 달간의 간격으로 장르와 세대의 경계를 허문 기획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