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브레드이발소 시즌2로 문화나눔 프로젝트 재개

함지현 기자I 2023.07.25 14:12:28

브레드이발소 시즌2 ''내 꿈을 찾아서''에 소외계층 가족 초청
10년 맞은 ‘문화나눔 프로젝트’…누적 초청인원 4000여명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유진그룹은 어린이 뮤지컬 ‘브레드이발소 시즌2 내 꿈을 찾아서’ 공연에 소외계층 가족초청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유진그룹)
유진그룹에 따르면 이번 초청행사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지역 돌봄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유진그룹의 사회공헌활동 ‘문화나눔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뒤 약 3년 만이다. 미디어자회사인 유진엠플러스가 제작하고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에이스하드웨어, 푸른솔 골프클럽 등 유진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힘을 보탰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문화나눔 프로젝트’는 지난 2014년 보육원과 미혼모,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을 초청하며 시작됐다. 지난 2018년과 2020년에는 바쁜 근무일정으로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소방공무원 가족과 서울시내 아동복지시설 등으로 초청대상을 확대했다. 지금까지 ‘문화나눔 프로젝트’의 누적 초청인원은 4000여명이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가족공연인 만큼 일상에 지친 부모님들에게는 위로를,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의 씨앗’이 되는 공연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초청행사 외에도 소방공무원 가족 초청행사를 진행하는 등 계열사들의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