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데일리비어, 대통령 표창 수상 기념 상생 프로모션

권오석 기자I 2026.01.08 08:14:05

8~31일 ''대통령상 수상 기념 SET'' 출시 및 2000원 할인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가 대통령 표창 수상을 기념해 전국 매장에서 대규모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기간은 이날부터 31일까지다.

(사진=데일리비어)
생활맥주는 앞서 지난해 12월 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한 ‘2025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업계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지난 12년 간 ‘맥주 플랫폼’이라는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전국 지역 양조장과 상생하고, 건전한 프랜차이즈 생태계를 조성해 온 공로를 국가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단순한 기업의 성과를 넘어 국내 프랜차이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으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대통령 표창은 주로 대형 식음료나 도소매 브랜드의 전유물이었으며, 주류 브랜드는 업종 특성상 수상이 어렵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라며 “이러한 편견을 깨고 산업의 본질을 혁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부연했다.

생활맥주는 이러한 영광을 고객 및 현장의 점주들과 나누기 위해 이달 8~31일 전국 매장에서 대표 인기 메뉴로 구성된 ‘대통령상 수상 기념 SET’를 선보이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 기념 SET’는 생활맥주의 시그니처 메뉴인 ‘앵그리버드 치킨’과 ‘수제맥주 2잔’으로 구성되며 주문 시 2000원의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비용 부담 구조다. 생활맥주는 이번 프로모션에 소요되는 할인 금액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데일리비어는 현재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에 안착했으며 올해는 미국, 홍콩, 호주 등 신규 국가로 영토를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