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9월 1일 통보한 이후에도 100건이 넘는 무단 결제가 발생해, KT의 늑장 대응과 축소·은폐가 사태를 키웠다는 비판이 거세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의원(대전 유성을)이 KT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8월 5일부터 9월 3일까지 피해 고객 278명의 무단 결제는 총 527건에 달했다.
피해는 총 16일에 걸쳐 발생했으며, 최초 피해일이 8월 5일로 언론 보도 시점보다 한 달가량 앞섰다.
8월 중순까지는 한 자릿수 수준이던 건수가 8월 21일과 26일 각각 33건, 27일에는 106건으로 급증했다.
이후에도 두 자릿수 규모의 피해가 이어졌고, 경찰 통보 후인 9월 2~3일에도 109건이 추가로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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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의원은 “최소 8월 5일부터 이상 신호가 있었는데 KT의 은폐와 축소 시도로 피해가 막대해졌다”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즉각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축소·은폐 행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기업이 자율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는 기대는 이미 무너졌다”며 “막대한 경제적 제재를 통해서만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