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졸인재 모여라...25일 '금융IT 인재 채용설명회' 개최

노희준 기자I 2023.05.24 12:00:00

은행권 인사담당자 및 직업계고 취업담당자 등 200여 명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고졸 인재의 금융권 취업과 금융권의 우수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금융IT 인재 채용설명회’가 오는 25일 처음으로 개최된다.

금융위원회와 교육부는 25일 주요 은행과 금융·아이티(IT) 분야 직업계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인재양성 및 채용과 관련된 각각의 현황을 공유하고 금융회사와 교육기관 간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금융권은 각 회사의 금융·아이티(IT) 관련 직무 현황, 채용 희망 인재상, 2023년 채용계획 등 취업정보 및 취업 후 지원·육성 프로그램 등을 안내한다.

또한, 고졸인재 채용절차를 통해 선발된 금융권 재직자의 취업 관련 실제 경험담과 채용 우수사례를 소개해 학교에서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조언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교육기관은 금융·아이티(IT)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 교육현황을 공유하고 구인·구직 연계 지원정책 등을 안내해 고졸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금융회사가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선발·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재훈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국장은 “최근 디지털 혁신 등에 따라 금융아이티(IT) 등 새로운 금융부문의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관련 인력을 적극 확보·양성할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 설명회와 같은 금융 및 교육 협업이 금융권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교육부 최창익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되었던 금융권 고졸 인재 채용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