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미스터리 공항’은 앞서 제페토 내 선보여 큰 인기를 끈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에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가상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프로모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됐다.
먼저 쇼핑존은 맥(MAC), 무신사, 정관장 등 각 브랜드 별 가상 매장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맥은 ‘백스테이지 뷰티 라이브 방송 공간’, 무신사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는 블랙 앤 힙 스타디움’, 정관장은 ‘정관장 인삼이 자라나는 특별한 숲’을 콘셉트로 가상 매장을 꾸몄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해당 쇼핑존 내 가상 매장 3곳을 모두 방문한 고객에게 증정하는 여행 캐리어 아이템을 활용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게임 참여 인증샷을 제페토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256G(1명), 에어팟 3세대(2명), 제페토 디지털 화폐 5000젬(100명)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9월 5일 개별 통보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MZ세대 이용도가 높은 제페토에 가상 면세 공간 미스터리 공항을 오픈함으로써 미래 잠재 고객인 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향후 ‘미스터리 공항’에 순차적으로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제트에서 운영하는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명, 월간활성이용자(MAU)가 2000만명에 달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난해 제페토에 오픈한 ‘현대백화점면세점’ 공식 맵은 이날 기준 누적 방문자만 1200만명에 달한다.
앞선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네이버제트와 면세업계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고 제페토 내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을 오픈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미스터리 공항’을 비롯해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