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우영 은평구청장 "韓문화 특구, 전세계에 알리는 관광특구로 발전할 것” (이데일리초대석)

채의석 기자I 2016.01.14 10:58:01
[이데일리TV 채의석 기자] 8일(금) 오후 5시30분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진행 이주영)에는 김우영 은평구청장이 출연한다.

부족한 지원에도 8년 연속 서울시 적십자 회비 모금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은평구를 김 청장은 `사람이 좋은 동네`라고 소개했다.

특히 김 청장은 “수 많은 문화유산과 북한산이라는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을 넘어서 서울시와 전 세계인들이 찾는 관광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 중 `은평 북한산 韓문화체험특구`는 지난해 4월 서울에서 7번째로 `지역특화발전특구에 대한 규제특례법`에 따라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하였으며, 전국 최초로 북한산과 韓문화를 연계한 특구지정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한옥마을 조성, 역사한옥발물관 개관, 진관사 템플스테이 등 은평구에 새로운 문화관광 부흥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된다.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지자체 발전을 위한 은평구의 3대 현안으로 김 청장은 수색역세권 개발과 서울혁신파크, 그리고 2019년 개원 예정인 800병상 규모의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을 꼽기도 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이 출연하는 이데일리초대석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30분(본방송), 토요일 오전 7시20분과 일요일 오후 1시20분(재방송)에 방송된다.

방송 다시보기 http://tv.edaily.co.kr/Program/VodList?ProId=N00049

채널안내 http://tv.edaily.co.kr/CustomerCenter/ChannelInfo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