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상그룹, 베트남 장학퀴즈쇼 후원…인재 양성 앞장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신수정 기자I 2025.12.08 09:19:24

역대 최대 10만명 학생 참여
우승자에 상금 2억동 수여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대상그룹은 지난 6일(현지시간) 베트남에서 ‘베트남 장학퀴즈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현지 교육 환경 개선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대상그룹이 지속해서 후원해 온 프로그램이다.

대상그룹 후원 ‘베트남 장학퀴즈쇼’ 성료. (사진=대상)
베트남 장학퀴즈쇼는 중학교 6~9학년 학생들이 역사, 지리, 국어, 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겨루는 지식 경연 대회다. 올해는 베트남 전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0만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했다.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학생이 결승 무대에 올라 경쟁을 펼쳤다.

최종 우승은 하노이 꺼우저이 중학교에 재학 중인 딘 바오 칸(15)군이 차지했다. 1등에게는 장학금 2억동(약 1100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 규모는 5억동(약 2800만원)이다.

올해 대회는 종합 사고력을 겨루는 팀 대항 퀴즈 방식을 도입해 학생들의 협동심과 창의력 평가를 강화했다. 행사는 베트남 공영방송 VTV3를 통해 방영됐으며 5년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전창근 대상 베트남 대표이사는 “대상그룹은 ‘존중’의 가치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일을 중요하게 여긴다”며 “앞으로도 베트남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1994년 베트남 진출 이후 식품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2016년 현지 육가공 기업을 인수하고 지난해에는 제2공장을 준공하는 등 베트남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