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정태선 기자I 2016.05.16 11:15:00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모집,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장애인콜택시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장애인콜택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장애인콜택시는 1·2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과 기타 1·2급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다. 3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임신부들도 병원 진료 목적일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애인콜택시와 관련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6월10일까지 이메일(commu83@sisul.or.kr)을 통해 가능하다.

공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총 7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대상은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및 전화(02-2290-647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전기성 장애인콜택시 운영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여러분들이 장애인콜택시 이용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셨으면 한다.”라며 “공모전에서 나온 좋은 아이디어는 실제 장애인콜택시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현재 총 474대가 운영되고 있다.



▶ 관련기사 ◀
☞ 대형마트서 해고되자 수차례 소란피운 지적장애인 '징역1년'
☞ 골프존, 지적장애인 학생 위한 '골프교실' 진행
☞ 문체부 산하 GKL, 장애인 휠체어펜싱팀 창단
☞ 큰 기업일수록 장애인 외면…30대 기업 중 24곳 장애인고용 저조
☞ 푸르메재단, 신한은행·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실시
☞ 위조 주차증에 통행방해까지…장애인주차구역 ‘얌체 주차족’ 기승
☞ 서울시,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문화산업으로 확대
☞ 서울시청서 장애인 편의시설 인식개선 카툰 전시회
☞ 30대 그룹 장애인고용 고작 1.9%..의무고용 '나몰라라'
☞ 윌비스고시학원, 서울시립 장애인 복지관에 5,000점 상당 의류 전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