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3개국의 대학생들이 마케팅 지식을 공유하며 창의성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마케팅 캠프를 열고 있다.
올해 캠프에는 작년 하반기 전국 주요 대학에서 열린 현대차 대학 수업 프로그램 참여해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우리나라 대학생 34명, 현대차 중국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중국 대학생 17명, 현대차 인도법인(HMI)에서 선발한 우수 학생 30명 등이 참가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행사 공간 곳곳에 숨겨진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찾는 QR 레이스, 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사고 팔아 성공적인 시장을 운영하는 마케팅 보드 게임, 톨스토이의 소설 속 주인공이 되어 보는 롤플레잉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와 국가의 장벽을 넘어 감성적 교류를 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남양 연구소를 방문해 첨단 자동차 기술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함께 했다.
한편 현대차는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캠프와 대학 수업 프로그램 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러시아와 터키 등 현대차 생산법인이 있는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소재 국가의 주요 대학 등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
▶ 관련기사 ◀
☞美 컨슈머리포트 선정 품질 1위 렉서스..현대는 14위
☞현대차, 美연비 집단소송 합의보도 "사실 무근"
☞현대차 '아반떼', 美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차' 뽑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