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한국인테리어연구개발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노희준 기자I 2024.11.20 09:22:19

우수한 제품 공급, 업계 표준 제고 협력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KCC글라스(344820)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한국인테리어연구개발협회(AKILAB, 이하 아키랩)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사진 오른쪽)와 박준수 한국인테리어연구개발협회 회장
아키랩은 인테리어 디자인 및 IoT 관련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테리어 연구개발(R&D) 전문 협회다. 특히 AI에 기반한 인테리어 산업의 표준화를 선도하기 위해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IoT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특히 상호 정보 교류와 연구개발 협력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갖춘 인테리어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공급하는 한편, 시공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업계 표준을 제고하고 투명한 인테리어 시장을 조성하는 데에도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아키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홈씨씨 인테리어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아키랩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인테리어 생태계를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