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산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미래가치를 적극 발굴해 산삼 항노화 산업의 저변 확대를 이끄는 한편, 미래 유망 산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웹누리는 9개 전시장 중 산업교류관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대행한다. 산업교류관은 산삼가공품을 비롯해 건강 및 건강 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헬스케어 등과 관련된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관련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시장이다. 또한, 참가 기업의 제품과 기술이 전시 및 홍보되며, B2B 바이어 상담(온라인), 국내 유통 바이어, 일반인 등의 구매 상담으로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 및 정보 교류가 이뤄지게 된다.
웹누리는 ‘온라인 특별 판매 기획전’ 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대행을 맡았다. 산업교류관 참여 업체 CS 진행 및 네이버 쇼핑 입점, 상품 등록, 상세페이지 제작, 스토어 배너 제작, 행사 진행, 상품 관리 등 온라인 판매 운영의 처음부터 끝까지 맡아 진행한다. 네이버스토어 채널은 QR코드를 통해 접속하거나 직접 채널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행사가 끝나는 내달 10일까지다.
대행사 관계자는 “온라인 특별 판매 기획전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가 기업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참관객이 온라인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당사는 엑스포 기간 중 네이버스토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