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렌즈 UV경화 제작공정은 아이엘사이언스가 2019년 6월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의 국책 연구 사업자로 선정돼 이스라엘의 혁신기업 폴리머지와 공동 진행한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기존에는 실리콘렌즈를 생산하기 위해 오븐에서 두 번의 열 경화 과정을 거쳤다. 우선 액상형 실리콘 재료를 성형 틀에 주입해 30~40분간 가경화하고 제품 탈형 후 120~240분간 본경화를 하는 방식이다.
반면 새로 개발한 방식은 특정 파장대의 UV LED광을 이용해 실리콘을 속성 경화하는 신기술로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생산성을 기존 대비 240% 높였다.
해당 기술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미 특허 및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엘사이언스는 최근 미래형 자동차 전장부문에 실리콘렌즈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제3자 단가계약 또는 총액계약을 체결해 수요기관에 더욱 쉽게 공급할 수 있는 혜택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기준 전체 조달 발주액 200조 원에서 우수제품 의무구매 비율인 15%를 적용하면 30조 원 시장이 새로 열린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공략해 향후 회사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