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는 지난 1일 글로벌미디어소프트웨어(GMSW) 융합연계전공 설명회를 개최했다.
세종대는 GMDW 융합연계전공에 대해 정보통신기술 융합 차세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생산기기와 생산품 간 상호소통체계 구축 등 전체 생산과정을 최적화 시키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세종대 관계자는 “GMSW 융합연계전공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미래산업 및 학생수요를 분석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와 인문의 융합을 통한 창의융합적 사고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만들어졌다. 이에 국제학부는 지난 11월 1일 GM융합연계전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GMSW 융합연계전공은 전통적 교과목인 미디어 효과론, 영어해석, 취재보도론, 영문법, 행정학개론을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크로스 미디어 매체기획, 빅데이터와 영어텍스트 마이닝, 로봇저널리즘등의 융합교과목으로 전환했다.
임종수 세종대 교수는“GMSW 융합연계전공은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SW 융합’ 능력을 지닌 인재 양성과 인문사회과학의 도메인 지식에 응용지식을 더해 기획력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국제학부는 언어 교육 미디어웨어 기획·개발, 빅데이터, 텍스트 마이닝 기반 언어 데이터 분석을 중점교육분야로 지정했으며 사회과학대학에서는 융합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석, 영상편집전문가과정을 중점분야로 꼽았다.
GMSW 융합연계전공은 매년 4~5월과 10~11월 중 신청을 받으며 6~7월과 12~1월에 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지정된 GMSW 교과과정 39학점(연계복수전공)을 이수해야 하고, 부전공자는 21학점(연계 부전공)을 이수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GMSW 융합연계전공 학과실 집현관 810호나 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