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강관協, 회장에 하이스틸 엄정근 사장 선임

정태선 기자I 2014.04.23 12:00:00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23일 오전 이사회를 개최하고 하이스틸 엄정근 사장을 제6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엄정근(사진) 회장은 1951년생으로 광운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1979년 한일철강에 입사, 2003년부터 하이스틸 대표이사직을 수행하는 등 35년간 철강업종에서 종사해오며 국내 철강산업의 발전과 함께해 왔다. 지난해 제14회 철의 날에는 철강산업에 이바지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엄 회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국내 강관업계가 강관협의회를 중심으로 상호 협력의 틀을 보다 강화해 건전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힘쓰는 한편 강관협의회 활동이 회원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는 엄 회장을 비롯해 오일환 철강협회 부회장, 이진철 휴스틸 사장, 김익성 동양철관 대표, 김태형 한국주철관 사장 등 강관협의회 회원사 대표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5년 3월 발족해 세아제강, 현대하이스코, 휴스틸, 동양철관, 금강공업, 스틸플라워 등 국내 19개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특징주]철강株, 中 저가 경쟁 심화 우려에 동반 '약세'
☞ 철강업종, 구조적 공급 과잉 탈피 어려워..'중립'-하나
☞ 원화강세·성수기 호재 탄 철강株, 상승 지속할까
☞ 철강·조선·해운업계 공동 '동반성장세미나' 개최
☞ [백전백승 7분 솔루션]'中경기부양' 수혜 업종…화학·철강·조선 (영상)
☞ 일본 기업들, 수익개선 뚜렷..車·철강서 `세계 1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