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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프랜차이즈랭킹)브랜드평가②서비스만족

김유성 기자I 2011.06.02 15:27:10

아웃백, 서비스 만족 브랜드 1위
직원의 친절도, 만족도에 영향 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이용해본 우리나라 고객들은 아웃백스테이크의 서비스를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번째는 빕스로 아웃백과는 근소한 차이로 2위를 했다.

이데일리EFN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랭킹 조사에서 아웃백(9.9)이 가장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나타났다. 2위는 빕스(9.1)로 아웃백과는 0.8% 차이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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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부터는 선두권과 차이가 났다. 롯데리아가 3.8%로 3위, 파리바게뜨가 3.4%로 4위였다. 10위권 내에 진입한 브랜드로 훼미리마트(2.4), 놀부(2.3), 맥도날드(2.3), 애슐리(2.2), TGI프라이데이(2.1), 피자헛(2.0)이 있었다.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직원의 친절함`이었다. 직원이 친절했던 덕분에 해당 브랜드의 고객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말이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맥도날드(8.7%, 1·2순위 중복응답)를 제외하면 직원 서비스 때문에 해당 브랜드의 서비스를 만족한다는 평가 비율이 30% 이상으로 높게 나왔다.

아웃백도 직원이 친절해 서비스 만족이 높게 나온 편이다. 아웃백 서비스 중 가장 훌륭한 부분은 직원의 친절함(60.6%, 1·2순위 중복응답)이었다. 아웃백을 이용하고 만족한 고객 10명 중 6명은 직원 서비스에 만족했다는 뜻이다.

만족 브랜드 6위인 놀부는 음식 맛의 만족도(47.8%, 1·2순위 중복응답)가 높았다. 맥도날드와 애슐리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후한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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