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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파크랜드와 손잡고 '스포츠 SPA' 시장 진출

이학선 기자I 2013.04.29 15:24:31

美 스포츠 브랜드 ''스타터'' 국내 판권 확보

[이데일리 이학선 기자] GS샵은 파크랜드와 손잡고 미국 스포츠 브랜드 ‘스타터(STATER)’를 앞세워 ‘스포츠 SPA(제조유통 일괄형 의류)’ 시장에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터’는 1971년 미국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미국을 비롯해 북아메리카와 유럽 25개국에서 스포츠화, 스포츠웨어, 스포츠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GS샵은 지난 1월 말 ‘스타터’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미국 아이코닉(Iconix)사와 ‘스타터 브랜드의 한국 내 독점 사용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해외 유명브랜드의 신발을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월 180만족씩 생산하며 신발 제조 노하우를 쌓아온 파크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GS샵과 파크랜드는 ‘스타터’를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스포츠 SPA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첫 상품으로는 워킹화와 트레일화 2종을 출시했다.

곽재우 GS샵 트렌드사업담당 본부장은 “스타터를 통해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타일을 빠르게 보여줄 것”이라며 “GS샵을 통해 인지도를 쌓은 후 스포츠웨어, 스포츠용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 한편 전국 파크랜드 매장으로 판매 채널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GS샵과 파크랜드는 ‘스타터’의 국내 출시에 앞두고 지난 4월 20일 미국 뉴욕에서 아이코닉사와 ‘스타터 브랜드 런칭쇼’를 개최하고 올 시즌 신상품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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