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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를 포함한 주요 도시 10곳에 삼성 TV 전용 매장인 ‘TV 브랜드샵’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현지의 주요 전자제품 매장 내에 ‘숍 인 숍’(Shop in Shop·매장 내 매장)’ 형태로 문을 연 TV 브랜드샵은 삼성의 프리미엄 TV인 퀀텀닷 SUHD TV와 다른 제품들을 나란히 배치해 화질의 차이를 바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이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퀀텀닷 SUHD TV의 생생한 색 재현력과 강렬한 태양빛, 어둠속의 디테일 등을 세밀하게 보여주는 우수한 화질을 제품 비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 연말까지 방글라데시 곳곳에 TV 브랜드샵 200여개를 확대 개관해 서남아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방글라데시 시장 진출 이래 처음으로 대규모 TV 론칭 행사를 갖고 퀀텀닷 SUHD TV와 서남아 지역 특화 TV인 조이 비트 TV 등 12종의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방글라데시는 세계 8위(1억 6000만명)의 인구 대국으로 지난 2010년 이후 연평균 GDP 성장율이 6~7%를 유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서남아시아의 떠오르는 신흥 시장으로 꼽힌다. 특히 평판 TV 보급률이 낮아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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