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 중단은 옛 LG카드에 한한 것으로, 옛 신한카드에 대한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중단 기간 중에는 옛 LG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카드신청 ▲현금서비스 카드대금 결제 ▲대출 및 입금 ▲가맹점 매출 취소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쇼핑몰 등 부가 홈페이지의 이용도 제한된다.
또 ARS 서비스 중 ▲현금서비스 카드대금 결제 ▲대출 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그러나 카드 결제, 현금서비스, 도난분실 신고, 안심클릭, SMS 승인내역 전송이나 카드사용 등록, 청구내역 조회, 한도 조회 등은 이 기간에도 정상적으로 제공된다.
외환은행(004940)도 서울 을지로 본점 지하에 있던 전산센터를 상암동으로 이전함에 따라, 다음달 7일과 9일 이틀간 자정부터 새벽 3시까지 3시간씩 전산업무가 중단된다.
중단되는 업무는 자동화기기를 통한 거래와 해외송금, 인터넷·텔레뱅킹 등이다.
그러나 사고신고 및 문의는 외환은행 콜센터(1544-3000)나 카드 콜센터(1588-6700)를 이용할 수 있다.
SC제일은행도 다음달 7일 자정부터 오전 9시까지 9시간동안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시스템 이전 작업으로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터넷뱅킹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공지했다.
SC제일은행은 다만 금융결제원이나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인터넷뱅킹은 정상 사용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론스타, 외환銀 지분매각 1천억대 과세 불복
☞론스타 회장 출국…"검찰조사 계속 협력"
☞(일문일답)檢 "외환銀 인수 유효여부는 법원이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