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1위에 선정됐다.
종가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높은 위생 관리를 유지해 김치 제품을 선보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를 선보이고 최근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 미국 LA 현지 대규모 김치 공장을 설립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청정원은 조미료, 파스타소스, 홍초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의 제품이 호평을 받았다. 가정간편식의 경우에도 청정원은 지난 2021년 브랜드 ‘호밍스’를 론칭하고 국탕류, 메인요리, 볶음밥, 만두 등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이번 2관왕 수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