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질병별로 필요한 필수 지식이나 질환관리 정보, 식단, 운동법, 생활팁 등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실제 진료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질병과 합병증 그리고 검사, 치료 관리법을 해설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앱 내 커뮤니티에서는 질환자 소통이라는 니즈에 맞도록 회원들이 일상부터 질환극복 팁, 의료정보 등을 공유하고 궁금증을 적고 서로 답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이는 회원들이 해당 질환을 겪은 과정 등을 서로 나누며 배우는 커뮤니티 서비스라는 점에서 단순한 질병정보만을 수록한 서비스와 차별화를 이루는 부분이다.
현재 앱에서는 회원가입만 해도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 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하고, 회원가입 후 공감되는 게시물에 댓글 3개 이상 다는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 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서비스를 기획한 이지위드 김재훈 이사는 “질환자들의 니즈를 꾸준히 듣고 연구하여 실제로 꼭 필요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늘리고, 여기에 회원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만들어낸 경험들도 잘 쌓아서 같은 질환을 가진 회원들이 쉽게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찾고 나눌 수 있는 유용한 질환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향후에는 정부가 준비하는 개인의료기록관리(PHR) 기능들을 접목해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디지털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