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3기 모집

정두리 기자I 2023.03.10 15:05:52

고객이 은행 상품 및 서비스 기획에 직접 참여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3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쏠메이트’는 신한은행이 고객중심 경영을 위해 운영하는 고객자문단으로 작년 2월에 신설해 단순 의견제안을 넘어 △상품·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설문조사 등에 직접 참여하고 고객 관점에서 은행 업무를 점검하고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특히 이번 ‘쏠메이트’ 3기는 실무부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강화해 디지털 분야는 물론 상품·서비스 개발 등 진행되는 모든 사업분야에 기획 단계부터 고객중심 관점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쏠메이트’ 3기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연령별 각 1000명씩 총 5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한은행 쏠(SOL) 가입자라면 누구나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 3기로 활동할 고객에게 △첫 활동 시 3000 포인트 △우수의견 선정 시 5만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시 10만 포인트 △최우수 의견 고객에게 100만 포인트 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의견 제안은 물론 상품 서비스 제작에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쏠메이트’의 세 번째 모집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시 소통하면서 쏠메이트의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기업문화 차원으로 정착 및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