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 충전 다양화…티켓예매, 쇼핑까지 가능해지는 싸이월드 도토리

김현아 기자I 2023.01.12 11:43:03

싸이월드제트, A카드사와 제휴…조만간 상용서비스
“도토리, 싸이월드 앱 밖에서도 사용 가능한 재화 될 것”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자신의 미니홈피를 꾸미기 위한 미니미·BGM(배경음악) 같은 아이템 구매 때 사용했던 싸이월드 도토리를 조만간 티켓 예매나 쇼핑에서도 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싸이월드 서비스 안에 갇혀 있던 도토리가 싸이월드 앱 밖으로 나와 다양한 문화생활을 위한 티켓 예매, 커머스 결제 등에서 쓰인다는 의미다.

싸이월드를 서비스하는 싸이월드제트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싸이월드가 도토리 가치 활성화 계획을 12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A신용카드사와 함께 준비되고 있다.

도토리를 싸이월드 내 아이템 구매뿐 아니라 생활밀착형 소비까지 할 수 있게 된 것은 도토리 충전을 다양화하면서 시작된다. 지금은 싸이월드 내에서 인앱 결제로 해야 충전이 가능하나, 앞으로는 도토리 충전카드, 신용카드사 제휴를 통한 도토리 페이백 혜택 등 다양한 다양한 방식으로 도토리를 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충전된 도토리는 BGM, 미니미, 미니룸, 다이어리 스킨, 스티커 같은 내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꾸미는 것외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도토리 생태계를 확장하는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싸이월드 서비스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면서 도토리 판매 금액도 호조를 띠고 있다”면서 “이제는 도토리 활용 가치의 범위를 넓혀 한층 더 유용한 재화로서의 도토리로 업그레이드 시켜 싸이월드 회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라고 전했다.

싸이월드는 오는 2월 국내 A카드사와 함께 카드 사용 혜택 이벤트로 싸이월드 도토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양사간 제휴는 완료됐고, 이벤트를 시작하면서 구체적인 도토리 페이백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