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 화성시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분양

박지혜 기자I 2020.08.04 10:33:45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롯데건설은 8월 중 경기도 화성시 반월3지구의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에 전용면적 59~111㎡, 총 999가구로 이뤄진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약 2만3000㎡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공원에는 2023년 지하 1층~지상 2층, 연 면적 4000㎡ 규모의 자료실과 문화공간, 메이커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되는 시립도서관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분양 관계자는 “도심 속 공원을 끼고 있는 단지가 이달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제(이하 공원 일몰제)가 시행되면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며 “공원 일몰제는 지자체에서 도시계획에 따라 공원으로 지정한 부지가 20년 동안 사업 시행이 되지 않으면 효력을 상실하는 제도로 올해 7월 최초로 시행됐다. 업계에 따르면 전국의 4421곳에 달하는 도시공원이 이번 제도로 실효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각 지자체에서도 공원 녹지 보존을 위해 매입 방안을 마련하거나 민간 사업자들과의 특례사업 등을 동원해 대응에 나서고 있지만, 부지 매입이나 공원 조성에 소요되는 재원을 충당하기에는 부담이 크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상황이 이렇자 공원의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도심 지역의 경우 타 지역 대비 시민들이 녹지공간을 접할 기회가 비교적 낮아 공원 인근 아파트의 몸값은 더 올라가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한편,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서 동탄역까지 세 정거장 거리다. 동탄역은 GTX-A노선이 2023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삼성역까지 18분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역까지는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 산업단지와 협력업체들도 가깝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의 분양홍보관은 화성시 석우동에 운영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