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샵, 中 UMPC ‘원엑스플레이어 X1’ 국내 단독 출시

김정유 기자I 2024.07.12 11:54:3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얼리어답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펀샵’은 중국 게이밍기기 업체 원엑스플레이어의 휴대용 PC게임기 신작 ‘X1’ 시리즈를 국내 최초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펀샵 게임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의 일환으로 오는 22일까지 펀샵 자사몰에서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그간 해외 펀딩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을 펀샵이 국내 유통업계 단독으로 풀패키지 구성을 선보인다.

게임기 본체와 마그네틱 키보드, 무선 컨트롤러, 무선 커넥터, 파우치 등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펀샵이 게임 카테고리에서도 주목하는 시장은 바로 UMPC(휴대용 PC 게임기)다. 작지만 있지만 PC 수준의 하드웨어가 장착돼 고품질 게임을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앞서 펀샵은 2022년 UMPC 시장이 형성되기 이전 자사몰 프리오더를 통해 윈도우 10 운영체제(OS) 기반의 초소형 게임기 ‘아야네오’를 국내 최초 판매하며 단기간에 6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펀샵이 국내 최초 선보이는 원엑스플레이어 X1은 11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PC 게임기다. UMPC 모델 중 세계에서 가장 크다.

탈착식 콘트롤러로 핸드헬드 게임기와 태블릿 형태 2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윈도우 11 OS 기반 운영체제로 작동된다. 또한 2.5K 고해상도를 자랑해 게임뿐만 아니라 웹서핑이나 사무 목적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펀샵 관계자는 “제한된 장소에서만 즐길 수 있던 PC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UMPC 시대가 열렸다”며 “게임과 취미 용품에 관심이 많은 펀샵 고객과 UMPC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해 게임 관련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샵은 2002년 11월 오픈한 얼리어답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장난감·전자제품·취미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펀샵 전체 고객 중 남성 비율은 70% 이상이다. 펀샵은 CJ ENM 커머스부문의 브랜드 사업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