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미레이트 항공, 美 유나이티드와 코드쉐어 협약

이선우 기자I 2022.09.20 11:37:34
에미레이트항공은 지난 19일 미국 유나이티드항공과 코드쉐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드쉐어 협약에 따라 앞으로 에미레이트항공 탑승객은 유나이티드의 200여개 미국 내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에미레이트항공)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에미레이트항공이 미국 유나이티드항공과 코드쉐어 협약을 체결, 미국 내 여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코드쉐어 체결로 앞으로 에미레이트항공의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휴스턴 노선 탑승객은 200여개 유나이티드항공의 미국 내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미레이트항공 스카이워즈 회원은 유나이티드항공 노선을 이용할 때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두 항공사에서 운영하는 공항 라운지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 적립과 공항 라운지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두 항공사의 코드쉐어 협약 체결에 따른 서비스 시작은 오는 11월부터다.

팀 클락 에미레이트항공 사장은 “코드쉐어 티켓 구매 승객은 연결 항공편을 한 장의 티켓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승 구간에서 체크인, 수하물 이동 서비스가 한층 빠르고 간편해졌다”며 이번 유나이티드항공과의 코드쉐어 체결이 미국과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지역에서 여객편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