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오쇼핑, 쌍방향 모바일 전용 생방송 '겟꿀쇼' 론칭

김진우 기자I 2017.02.15 10:10:40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CJ오쇼핑는 대표 비디오커머스 ‘1분 홈쇼핑’에 이어 새로운 모바일 전용 생방송 ‘겟꿀쇼’를 선보이며 모바일 콘텐츠 차별화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비디오커머스란 동영상을 뜻하는 비디오(video)와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가 합쳐진 말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물건을 사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겟꿀쇼는 신조어 ‘개꿀’(대단히 좋다)에서 착안된 이름으로 ‘꿀 같이 달달하고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방송’을 지향한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있는 상품을 꿀 떨어지는 특가에 겟(get, 구하다)하는 방송이란 의미도 가지고 있다.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겟꿀쇼는 격주 수요일 오후 8시마다 CJ몰 모바일 앱에서 방송되며 진행은 배우 출신 MC 박웅원씨가 맡는다.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것이 겟꿀쇼의 가장 큰 특징이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시청자들은 라이브 채팅창으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거나 방송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방송 진행자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시청자들의 질문과 반응을 방송에 즉각적으로 반영해 시청자와 함께하는 방송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겟꿀쇼는 최근 SNS에서 가장 핫(HOT)한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겟꿀쇼 담당MD들은 매 방송 때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투브 등에서 인기있는 상품을 발굴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할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생방송 화면에 노출되는 ‘구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방송 상품을 간편하게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겟꿀쇼의 첫 상품은 ‘매직 라이트’다. 발광다이오드(LED) 컬러 전구로 스마트 폰의 블루투스를 활용해 전구의 전원과 밝기, 색상을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관련기사 ◀
☞ CJ오쇼핑, 제2회 ‘펫찍’ 콘테스트 개최
☞ CJ오쇼핑, 베트남 中企협력사에 우수 제조사 찾아준다
☞ [특징주]CJ오쇼핑, 실적 성장 기대감에 닷새째↑
☞ CJ오쇼핑, 견조한 성장으로 주가재평가 지속될 것..목표가↑-HMC
☞ CJ오쇼핑, 23~26일 '빠른배송 기획전' 확대 운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