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우리銀, 위비캠 출시…“위비톡서 움짤 보내세요”

권소현 기자I 2016.12.29 11:11:26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을 통한 사진·동영상 서비스인 ‘위비캠’ 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비캠’은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진 기반의 SNS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가 많은 움짤 동영상, 스티커 사진 등이 가능한 사진 및 동영상 서비스이다.

위비톡 전용 스티커카메라 앱으로 촬영한 이미지, 동영상 등을 위비톡으로 연동해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비톡의 캡슐메시지를 이용해 미래의 친구에게 움짤을 보낼 수 있고, 펑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재미있는 움짤을 일정시간 후 자동 폭파할 수도 있는 등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귀엽고 친숙한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12종을 위비캠을 통해 선보였다. 새해에는 신년맞이 느낌의 스티커 “Happy New year”, 일출이미지 등 매 시즌별 특징에 맞는 스티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피부색, 얼굴형태, 눈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뷰티모드, ▲다양한 화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화면필터, ▲얼굴인식기능으로 촬영되는 얼굴에 붙어 움직이는 다채로운 스티커, ▲동영상 촬영시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는 뮤직피처링, ▲연속촬영기술을 이용한 움짤 제작이 가능하다.

위비캠은 별도의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S기반의 앱스토어는 2017년 1월 중 제공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내년 위비톡에 캐쥬얼 게임 등 ‘Fun 콘텐츠’와 ‘번역서비스’ 등 생활 관련 서비스를 계속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