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지난 1월 통합 PB브랜드 ‘헤이루(HEYROO)’를 론칭한 데 이어 지난 10월에는 캐릭터 3종을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주력해 왔다.
‘헤이루 프렌즈’는 박스를 머리에 쓰고 다니는 부끄럼쟁이 캥거루 ‘샤이루’, 마법의 주머니를 가진 외계인 ‘케이루’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스태프 ‘하루’로 이뤄졌다.
샤이루는 신선한 재료를 제공하는 공급자, 케이루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내는 제작자, 하루는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자 역할을 맡는다.
이번 공모전은 헤이루 프렌즈를 활용한 20~60초 이내의 단편 영상을 대상으로 하며 ▲CU(씨유)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헤이루 상품과 연계된 이야기가 주제다. 2D, 3D, 클레이, 플래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과 단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CU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 접수한 후, 응모 영상은 유튜브의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응모 요강은 CU(씨유) 홈페이지(http://membership.bgfretail.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수상작에는 1등(1명) 500만원, 2등(1명) 200만원, 3등(3명) 100만원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들 작품은 CU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헤이루 프렌즈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성환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상품과 서비스 외에도 고객들에게 CU만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헤이루 프렌즈 만의 매력을 담은 영상을 통해 고객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캐릭터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난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디자인경영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창조적 디자인 경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져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