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LG워치 어베인 LTE위해 원넘버 서비스 제공

김유성 기자I 2015.03.27 13:25:01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LG전자의 세계 최초 LTE 통신 지원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 LTE’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과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서비스인 ‘원넘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LG워치 어베인 LTE’는 유심(USIM)카드를 내장해 개통 시 별도의 번호를 부여 받아 단독으로 VoLTE 기반 음성 통화를 비롯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LG워치 어베인 LTE 가입 고객이 기존의 스마트폰과 하나의 디바이스처럼 동일한 번호로 전화 및 문자 송수신을 할 수 있도록 원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LG워치 어베인 LTE으로 음성과 문자를 발신하면 기존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인에게 전달 된다. 수신의 경우 △모든 전화·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수신하는 ‘휴대폰 모드’ △모든 전화·문자를 시계로 수신하는 ‘시계 모드’ △전화는 휴대폰에서 시계로 순차 수신, 메시지는 동시에 수신되는 ‘휴대폰 및 시계 모드’ 가 제공된다.

이번 원넘버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운동이나 외출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LG워치 어베인 LTE만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LG 워치 어베인 LTE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메탈 바디와 특수 고무 재질의 스트랩을 도입해 고객들이 익스트림한 레포츠 활동을 할 때, 스마트폰 없이 LG 워치 어베인 LTE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TE Wearable 요금제’에 가입하면 월 1만원(VAT별도)에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0MB를 제공받는다. 기본 제공혜택 외에도 하나로 묶인 스마트폰의 음성·문자·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요금제가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경우 ‘LG워치 어베인 LTE’에서도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 워치 어베인 LTE의 출시 가격은 65만원이며 공시지원금은 ‘LTE 85 요금제’ 기준 21만원으로 책정됐다.

◇LTE 웨어러블 요금제



▶ 관련기사 ◀
☞LG유플, 소상공인 창업 지원 나섰다
☞[특징주]LG U+, SKT 점유율 하락 소식에 강세
☞전국이통유통협회 "통신사, 다단계 영업 중단하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