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T. AIM와 관계사는 탐사권(WIUP), 광물 채굴권(IUJP), 운송 및 판매권(IUPK P&P), 제련사업 인허가(IUP OPK), 산단조성 허가(PKKPR), 산단조성 및 분양권리증(IUKI) 등 니켈 광물 사업 관련 일련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광물을 생산할 수 있는 권리인 광업권(IUP OP) 라이선스까지 발급되면 니켈 광물 관련 일련의 모든 라이선스를 취득한다.
또 PT. AIM은 인도네시아 최대 니켈 생산 국영기업인 ‘PT. ANTAM Tbk’와 이달 채굴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할 정도로 현지에서 신뢰를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이번 현장 실사를 바탕으로 사업 수익성 및 타당성을 최종 검토한 후 빠른 시일 내에 본 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투자가 진행될 경우 방식은 PT. AIM의 지분을 취득하는 형태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경영 참여 및 사업 노하우의 이전, 수익성 담보 등도 포함될 전망이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니켈원광 및 중간 제품의 가격 상승 등 현지 투자에 유리한 환경이 예상되는 만큼, PT. AIM 및 관계사와의 파트너십을 한층 심화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니켈 사업 파이프라인 구축에 참여함으로써 기존 타이어 금형사업 외에 중장기적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