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키아 디자이너는 지난 2010년 10월부터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학생 마케팅 체험 프로그램이다. 선정되면 기아차의 지원으로 회사와 관련한 국내외 행사를 취재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 희망자는 기아차 블로그 펀키아(http://fun.kia.com)에 지원서를 제출한 후 모집 공고를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본인의 각오를 100자 내외로 담아 공유하면 된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뺀 국내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아차는 1차 서류, 2차 면접을 거쳐 내년 1~7월 활동할 펀키아 디자이너 15명을 뽑을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은 M(기아차 마케팅 활동 및 시승기, 국내외 모터쇼 취재), CS(골프·자동차 경주대회 등 취재), CY(기아차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및 PPL, 여성마케팅 취재) 3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기아차는 이들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학생에는 해외 취재 기회도 준다.
기아차 관계자는 “일반적인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위해 기수 전체 미션과 마케팅 실무 강의 등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참가 학생들이 예비 마케터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기아차, 11월 25만7천대 판매‥내수 12.3% 급감(상보)
☞기아차, 11월 25만7천대 판매‥내수 전년비 12.3% 급감
☞현대·기아차, 이젠 한 모델로 3대륙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