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파이널 판타지' 8월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이유미 기자I 2012.07.25 14:34:45

유명 인기게임 ''파이널 판타지'' 모바일 게임..日서 사용자 250만명 확보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일본의 유명한 게임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모바일 소셜게임이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과 일본 소셜게임사 DeNA, 일본 게임사 스퀘어 에닉스는 25일 서울 삼성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파이널 판타지의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를 모바일 게임 플랫폼 ‘다음-모바게’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스크린샷
지난 1987년에 처음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최첨단 영상 기술과 독특하고 풍부한 스토리로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역할수행게임이다. 현재 14편까지 출시됐으며 이 게임의 패키지는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1억개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첫 번째 소셜게임으로 지난 1월에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4개월 동안 25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즐기고 있다. 일본이 아닌 다른 국가에서 출시되는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는 지인들과 협력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몬스터나 직업 등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친근한 캐릭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파이널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버전으로 8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추가 옵션을 사용하려면 돈을 내야 하는 방식이다.

손경완 다음 뉴이니셔티브 부문장은 “다음-모바게는 지난 2월 말부터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하며 마케팅 역량과 서비스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이번 게임도 한국시장에서 더욱 성공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사전등록 프로모션부터 게임운영, 마케팅까지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다음, 방송3사 런던올림픽 생중계 제공
☞다음 "아이폰에서도 게임 플랫폼 '모바게' 만나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