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쓰오일, ‘제5회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 개최

박순엽 기자I 2022.08.11 11:35:24

순수과학 지원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 개최
과학관 해설·인공위성 강연·위성 제작 등 진행
올해 총 9차례 걸쳐 500여명 대상 진행 예정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에쓰오일(S-OIL(010950))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11일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5회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선 경기지역교육청에서 사전 선발한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장 해설 관람, 인공위성에 대한 멘토링 강연, 캔 위성 제작 체험과 과학 마술쇼 등이 진행됐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과학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과 과학 호기심이 많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과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5일 1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간 총 9회에 걸쳐 5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지난 2011년부터 민간기업으로선 드물게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한 독립 재단인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 외에도 과학분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과 차세대 과학자상, 이공계 분야 국제학술포럼 개최 등 과학 분야의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이 1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