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드워드 시라잇 라이온 에어 그룹 사장은 “라이온 에어는 737 최신 버전의 첫 고객사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수준의 연비와 운영 경제성을 제공하는 737 맥스 10은 라이온 에어가 운영 중인 최신 항공기와 최적의 조화를 이룰 것이다. 새로운 항공기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혁신을 이어갈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라이온 에어 그룹은 737 맥스 8을 세계 최초로 서비스에 투입했으며 737 맥스 9를 가장 먼저 주문한 항공사다. 또 지난달 세계 최초로 인도받은 737 맥스 9를 기반으로 새로운 국제선 항로를 개척한 바 있다. 737 맥스 9는 8에 비해 보다 많은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737 맥스 시리즈는 130명에서 최대 230명의 승객을 싣고 7130km까지 비행할 수 있다. 보잉 737 맥스는 단일통로 시장에서 최고의 효율성, 신뢰도 및 승객의 안락함을 위해 최첨단 CFM 인터내셔널 LEAP-1B 엔진,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윙렛’(Advanced Technology winglet),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Boeing Sky Interior), 대형 조종실 디스플레이 및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737 맥스 10은 737 맥스 시리즈의 가장 큰 기종으로 길이가 43.8M(143피트 8인치)에 달한다. 해당 항공기는 최대 23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단일통로 시장에서 가장 낮은 좌석당 운용비용을 제공한다.